해외 미국 주식 사는 법: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사실 미국주식하는 방법은 국내 증권사계좌 개설하고 매수하시면 됩니다.
국내주식을 매수하는 방법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달러로 매수해야하기 때문에 환전이 필요하고 거래에 필요한 수수료와 세금부분만 확인하고 진행하면 되죠. 따로 절차는 없지만 그래도 한번은 정리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사용자들이 미국주식으로 이동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지만 촉매제가 된 사건은 국내의 세금체계때문입니다.
그리고 국내주식시장의 디스카운트 문제가 해소 될 여지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률과 체계를 다시잡아야 하는데 그 일을 하는 나라분들이 일을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1. 미국 주식 투자의 장점
미국 주식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국 주식 투자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선택: 기술, 헬스케어,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주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높은 유동성: 거래량이 많아 주식의 매매가 용이합니다.
- 글로벌 기업 투자: 애플,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리더 기업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성장: 미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이 투자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냥 한마디로 미국주식시장이 한국주식시장보다 더 좋다. 시장이 좋은겁니다 시장이....
2. 미국 주식 거래를 위한 계좌 개설
미국 주식을 거래하려면 미국 주식 거래를 지원하는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 개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증권사 선택: 한국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2. 계좌 개설 신청: 선택한 증권사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합니다.
3. 신원 확인: 신분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신원 확인을 합니다.
4. 계좌 활성화: 계좌가 승인되면, 예금을 통해 계좌를 활성화합니다.
3.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증권사
한국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주요 증권사에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를 선택할때 확인해야할 사항은 각 증권사별 환전 우대율 및 매수/매도 수수료율입니다. 종종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거래액이 클 수록 수수료율로 인한 금액이 커지기 때문에 먼저 이 부분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위 수치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거래 전에 각 증권사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거래 플랫폼 선택하기
증권사를 선택한 후에는 거래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증권사마다 제공하는 플랫폼이 다르며, 주요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인지 확인합니다.
- 모바일 앱: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거래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 리서치 자료: 투자 결정을 돕는 다양한 리서치 자료와 분석 도구가 제공되는지 확인합니다.
- 고객 서비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확인합니다.
5. 주식 선택과 분석 방법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주식을 선택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주식을 선택하고 분석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만 사실 이건 주관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 기본적 분석: 기업의 재무제표, 실적, 성장 가능성 등을 분석합니다.
- 기술적 분석: 주가 차트와 거래량을 분석하여 투자 결정을 내립니다.
- 뉴스와 트렌드: 최신 뉴스와 산업 트렌드를 모니터링하여 투자 기회를 찾습니다.
- 리서치 자료 활용: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리서치 자료와 분석 보고서를 참고합니다.
6. 한국 시간 기준 미국 주식 거래 시간
미국 주식 시장의 거래 시간은 한국 시간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써머타임 적용 여부에 따라 거래 시간이 달라집니다. 다음은 한국 시간 기준 미국 주식 거래 시간입니다. 거래시간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미국의 시간과 한국의 시간이 정 반대이니까요. 26년인가요? 북중미 월드컵은 하이라이트로만 봐야한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ㅠㅠ
주식거래시간은
- 겨울 시간: 한국 시간으로 밤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9:30 AM - 4:00 PM)
- 써머타임 적용 시: 한국 시간으로 밤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써머타임 적용 기간: 3월 둘째 주 일요일부터 11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
- 프리마켓(Pre-market)
정규 거래 시간 전의 거래로, 한국 시간으로 오후 6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 애프터마켓(After-hours)
정규 거래 시간 후의 거래로, 한국 시간으로 새벽 5시부터 오전 8시까지 (써머타임 적용 시 새벽 4시부터 오전 7시까지)
정규 거래와 프리마켓, 애프터마켓의 차이점
정규 거래 시간: 가장 거래가 활발한 시간으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이 시간에 거래합니다. 거래량이 많아 주가 변동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프리마켓 거래: 정규 거래 시간 전의 거래로, 주요 뉴스 발표나 기업 실적 발표 전에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거래량이 적고, 유동성이 낮아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
애프터마켓 거래: 정규 거래 시간 후의 거래로, 하루 동안의 거래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프리마켓 거래와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적고 유동성이 낮아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
7. 세금과 환율 관리
미국 주식 거래 시 세금과 환율 변동을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합니다. 뭐 사실 좋은기업을 매수해 장기투자를 한다면 이런요소는 큰 부분이 아닐 수 있겠지만 이부분도 개인의 차이가 크기때문에 .... 다음은 주요 관리 방법입니다
- 세금: 미국 주식 거래로 인한 수익은 한국에서 양도소득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배당소득세가 부과되므로, 이중과세 방지를 위해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환율: 환율 변동이 투자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환율 변동을 예의주시하고, 환전 시점을 잘 선택하여 리스크를 관리합니다.